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협약
상태바
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협약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04.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협약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치과치료비 지원사업 협약

[의왕=글로벌뉴스통신] 의왕시 부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치과 4개소와 저소득층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곡동협의체는 치통, 무치악 등으로 힘든 상황에 놓여 있음에도 치료비 부담으로 치과에 가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위해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을 기획하고, 부곡 내 위치한 동산웰치과, 부곡치과병원, 서울공감치과, 참사랑치과가 지원사업에 동참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치과에서는 협의체가 추천한 지원대상자에게 틀니, 임플란트 등 비급여항목 치료비의 30%를 감면해주고, 협의체에서는 감면 후 본인부담금을 1인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윤태복 민간위원장은 “부곡동협의체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예치돼있는 후원금을 활용해 치료비를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 활발히 모금활동을 추진해 좀 더 많은 이웃이 적기에 치과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희 부곡동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을 위해 치과치료비 지원사업에 동참해준 치과들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민·관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