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부교육지원청, 청렴도 향상 위해 ‘북부 3.3.0 실천’
상태바
부산 북부교육지원청, 청렴도 향상 위해 ‘북부 3.3.0 실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2.03.0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성·친절·소통 실천으로 부패제로 달성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북부교육지원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북부교육지원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현수)은 3월부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북부 3.3.0 실천’ 계획을 수립, 시행한다고 3일(목) 밝혔다.

‘북부 3.3.0 실천’은 적극성, 친절, 소통 등 3가지 실천을 통해 적극행정, 감동행정, 공감문화 등 3가지 목표를 이루고 부패제로(0)를 달성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이 3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추진한다. ‘적극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관내 학교 실무자와 교육지원청 담당자로 구성된 적극행정 실무추진단을 운영하고, ‘청렴 업무 미니북’을 발간해 관내 학교에 배부한다.

‘청렴업무 미니북’은 공사, 물품계약, 학교운동부, 급식, 현장체험, 예산 등 부패취약 영역별로 학교에서 지켜야 할 공개사항과 각종 계약서류 목록 및 알기 쉬운 청탁금지법 등을 담는다. ‘감동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첫째주를 친절주간으로 지정해 ‘친절을 위한 우리의 다짐 5가지’를 실천한다. ‘공감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부서별 특색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세대간 존중과 이해를 통해 수평적 조직문화를 구축한다.

정현수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북부 3.3.0.실천’을 통해 북부 교육가족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청렴한 북부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