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21년 놀아보장 컨설팅 평가회’ 개최
상태바
과천시, ‘2021년 놀아보장 컨설팅 평가회’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1.12.22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2021년 놀아보장 컨설팅 평가회’ 개최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2021년 놀아보장 컨설팅 평가회’ 개최

[과천=글로벌뉴스통신] 과천시는 지난 21일(화)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마루에서 ‘과천시 놀아보장 컨설팅 평가회’를 개최해, 올해 추진 사업에 대한 평가와 사례 공유, 참여 우수 어린이집과 보육교사에 대한 격려와 시상을 했다.

놀아보장 컨설팅 사업은 과천시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어린이집 지원 대표 사업 중 하나이다.

어린이집에서 아동중심의 보육환경 조성과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확보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교육, 소모임, 현장방문, 평가회 등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에서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갈현어린이집 등 7개 어린이집 18명의 보육교직원이 참여하여,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기반으로 놀이와 아동중심의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활동을 펼치고, 시에서는 일련의 과정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날 열린 사업보고회에서는 한해 동안 진행된 놀아보장 컨설팅 사업 전반에 대한 컨설턴트 평가와 참여 어린이집 7개소의 사례발표가 있었다.

또한, 사업 추진 우수 기관에는 갈현어린이집(원장 문혜선)이 선정됐으며, 우수 보육교사로는 윤은옥 씨(에코팰리스어린이집), 김민지 씨(시립문원어린이집)가 선정돼 과천시로부터 상을 수여받았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장차 이 나라를 이끌어갈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애써주셔서 감사하다. 시에서도 양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 및 우수 보육 인프라 구축을 통해 아이키우기 좋은 과천을 만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