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4단계 건설사업 청렴·안전 결의대회 개최 !!!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4단계 건설사업 청렴·안전 결의대회 개최 !!!
  • 신욱 기자
  • 승인 2021.11.24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 청렴안전 결의대회 사진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 청렴안전 결의대회 사진

[인천=글로벌뉴스통신]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의 중대재해 예방 및 건설현장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4일(수) 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 청렴ㆍ안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주견 건설사업단장 및 임직원,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 현장대리인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은 안전이 청렴이다. 명품 공항, 우리 손으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청렴·안전 결의문 선서를 하며 4단계 건설현장 내 안전 및 청렴문화 확산 의지를 다졌다.

또한 현장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4단계 건설사업 관련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으며, 공사가 수립한 동절기 대비 건설현장 안전강화 방안 및  2022년도 건설현장 안전관리계획에 대해서도 공유하였다. 

한편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확장 및 제4활주로 신설 등에 2024년까지 약 4조 8,000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인프라 사업으로, 현재 공정율은 올해 10월 말 기준 28.26%를 달성하였으며 올해 연말 기준 종합공정률 31.8% 달성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주견 건설사업단장은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은 약 90개의 계약자가 동시 다발적으로 공사를 진행하는 대규모 건설사업인 만큼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며 건설현장 내 청렴문화 확산에도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