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유치원 좋은 수업 나눔 토크 실시
상태바
부산교육청, 유치원 좋은 수업 나눔 토크 실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1.06.29 0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교육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6월 28일(월)부터 7월 8일까지 6차례 오후 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부산지역 유치원 교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활용해 ‘2021년 유치원 좋은 수업 나눔 토크’를 실시한다.

이 토크는 수업 실천 우수 교사 7명의 수업 사례 나눔을 통해 교사들에게 자기 수업 성찰 기회를 제공하고, 2019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한 수업 방법 개선 및 놀이 지원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28일 박지연 송정유치원 교사가 ‘유아도 있고(Go)! 교사도 있고(Go)! 맘껏 놀며 배우는 우리 교실’을 주제로 부산 및 타시도 공·사립유치원 우수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과 유아놀이 활동 관찰 및 기록 등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눈다.

이어, 29일 박지영 금사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가‘노는 교사, 나는 아이들’을 주제로, 30일 김현지 대구 포산유치원 교사가‘개정 누리과정 기반 Let's play 운영의 실제’를 주제로 각각 수업나눔 토크를 한다.

7월 1일 최은진 서울 삼육대학교부속유치원 교사가‘유아와 함께 만들어가는 개정누리과정 사례’를 주제로, 같은 달 7일 김진미 소심유치원 교사가‘일상생활에서 만난 3세 유아의 우연한 발견놀이 사례’를 주제로, 같은 달 8일 정명숙, 박진경 솔유치원 교사가‘숲에서 함께 성장하는 유아와 교사’를 주제로 각각 이야기를 나눈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이 토크는 2019 개정 누리과정 시행에 따른 놀이중심 수업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에게 교수·학습 지도방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