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생명사랑 마음건강 걷기 SNS 인증 행사 진행
상태바
포항시 생명사랑 마음건강 걷기 SNS 인증 행사 진행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8.3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자살예방의 날은 온택트(SNS)를 통해 만나요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북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0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이하여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생명사랑 마음건강걷기 SNS 인증 이벤트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역주민들의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해소하고 생명존중문화를 알리고자 매년 진행되던 대면 캠페인 대신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인 온택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이다.

(사진제공:포항시)자살예방의 날(9.10) 생명사랑 마음건강 걷기 SNS 인증 행사 진행
(사진제공:포항시)자살예방의 날(9.10) 생명사랑 마음건강 걷기 SNS 인증 행사 진행

행사 참여 방법은 포항시 북구 정신건강복지센터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플러스친구)를 팔로우하여 댓글에 참여 신청을 하거나 전화로 신청을 하면된다.

참가자에게는 홍보용 야광손목팔찌를 배부되며 행사기간동안 안전하게 걷기가 가능한 곳에서 자유롭게 걷기 완주 후 자신이 사용하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플러스친구)에 미션용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하거나 인증사진을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힐링Kit 기념품이 제공된다.

SNS 검색은 △페이스북: mind알리미 △인스타그램: pohang_mind △카카오톡플러스친구: pmh1277을 검색하여 팔로우하면 된다.

북구보건소 이은옥 건강관리과장은 “걷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