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북구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상태바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전개
  • 최원섭 기자
  • 승인 2020.08.3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 전경
(사진제공:포항시)포항시청 전경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이며,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자신의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혈압의 정상수치는 수축기 혈압 120mmHg 미만, 이완기 혈압은 80mmHg 미만이며, 혈당은 공복혈당 100mg/dL 미만, 콜레스테롤은 200mg/dL 미만이 정상수치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대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남구보건소는 대잠사거리 및 형산강 근처 등에서 출근길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라디오, TV 등 다양한 언론 매체를 통해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홍보한다.

북구보건소는 영일대해수욕장 및 철길숲 거리 캠페인과 SNS를 통한 심뇌혈관질환 예방 관리법을 홍보하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과 연계하여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7일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연계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8월 31일부터 예약하기 가능). 걷기 챌린지는 7일간 7만보 걷기를 달성한 선착순 50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며, 달성자 중 고혈압이나 당뇨병 환자에게는 추가 상품이 제공된다.

워크온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앱 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워크온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후 ‘포항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트로피 모양의 챌린지 페이지 화면에 들어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챌린지 기간 동안 목표 걸음수를 채운 뒤 선물 교환권 받기를 누르면 된다. 포항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야만 걷기 챌린지 화면이 보이며, 걸음수는 1일 최대 1만2천보가 적립된다. 자세한 사항은 워크온 앱 챌린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꾸준한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심뇌혈관질환 예방주간을 통해 잠시나마 만성질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