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제약산업 경쟁력 강화 신약개발 촉진 의약품 유통질서 확립 방안 논의
상태바
건보공단, 제약산업 경쟁력 강화 신약개발 촉진 의약품 유통질서 확립 방안 논의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0.08.19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글로벌늇통신]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오는 8월 20일(목)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의약품 기술혁신 및 유통거래 선진화방안’이라는 주제로「의약품 공급 및 구매체계 개선방안 3차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의 개최 목적은 2019년 공단 연구용역으로 수행된 ‘의약품 공급 및 구매 체계 개선 연구(연구책임자: 성균관대 이상원 교수)’의 일환으로, 국내개발 신약 공급의 양적‧질적 혁신방안 및 의약품 유통거래 실태 조사를 통한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이다. 

토론회에서 ‘국내개발 신약의 공급 현황과 양적 확대와 질적 제고를 위한 정책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의약품 공급내역 분석을 통한 ‘의약품 유통구조 투명화와 선진화를 위한 관리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 좌장은 서동철 교수(중앙대학교 약학대학)가 맡아 진행하고 주제 발표에는 이상원 교수(성균관대 약학대학), 이재현 교수(성균관대 약학대학), 박성민 변호사(HnL 법률사무소), 이평수 교수(차의과대 보건의료산업학과)가 각각 의약품 기술혁신 및 유통거래 선진화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이혜재 교수(경상대학교 약학대학), 김준수 정책위원장(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정책위원회), 서동삼 정책위원(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김기호 전문위원(한국제약바이오협회 약가제도전문위원회),  김덕중 부회장(한국의약품유통협회),  김상일 본부장(일간보사의학신문)이 참여한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이번 토론회에 대하여 “국내 제약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의약품 유통구조 합리화를 위한 제도개선으로 양질의 의약품에 대한 접근성 향상과 건강보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