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민원행정서비스 강화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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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광군, 민원행정서비스 강화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3.18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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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친절교육하기에 앞서긴장을 풀고 있다(사진제공=영광군청)

 전남 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지난 15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한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에는 NH 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CS팀 신다향 강사를 초대해 "서비스를 디자인 하라!" 라는 주제로 민원인을 대하는 표정관리, 전화응대 감정스피치 기법,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갈등해소 화법을 직접 실습하여 민원인을 응대하는 방법을 체험하기도 했다.

 특히 전화 마무리단계에서는 항상 궁·필·도를 확인해 더 궁금하고, 더 필요하고, 더 도와주어야 할 사항이 없는지 해결할 것을 요구하는 스피치 기법 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직원들로부터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군 관계자는 친절교육은 공직자의 친절서비스에 대한 인식 전환과 다양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고객만족도와 친절도 향상을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친절마인드 교육 및 워크숍을 실시 군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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