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털 기자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문화포털 기자단' 발대식 개최
  • 오재영 기자
  • 승인 2014.04.0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오후 한국문화정보센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최경호 소장)는 31일 오후 한국문화정보센터 문화정보캠퍼스에서 '2014년도 문화포털 기자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23명의 문화포털 기자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간 활동하면서 매월 기획회의를 거쳐 월 2~3건의 콘텐츠 제작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기자단이 제작하는 콘텐츠는 문화예술/문화유산/문화관광/문화산업/문화정책/도서의 분야별 추천문화 및 체험정보, 문화 이슈 등 기존에 다른 뉴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문화포털만의 특화된 문화 정보로 구성되며, 문화포털의 '테마문화추천'에서 서비스 될 예정이다.

 선발된 기자단에게는 매월 콘텐츠 제작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다양한 공연관람 기회 등이 주어지며, 매월 우수 활동자에게는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갖고 성실히 활동한 기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센터 최경호 소장은 "문화포털과 함께 문화포털 기자단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정보들이 친숙하고 알기 쉽게 재가공 되어 국민들에게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테마문화추천을 비롯한 문화포털의 참여형 문화정보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자유롭게 문화콘텐츠를 공유하고 다양한 문화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화포털(http://www.culture.go.kr)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 및 단체의 1,000여만 건의 다양한 공공문화정보를 제공하며, 사용자별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검색분류가 가능하다. 또한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 정보는 물론 최신 트렌드인 큐레이션 방식을 도입한 '테마문화추천' 서비스 등을 통해 공연, 전시, 축제, 도서 등 각 분야별로 추천 문화소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