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준공식
상태바
신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준공식
  • 오재영 기자
  • 승인 2014.03.28 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신안군청)박우량 군수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농산물의 품목 특성에 맞는 규모화 및 현대화를 통한 시장 교섭력을 강화하기 위해 건립된 신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준공식을 지난 27일(목)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신안농협(조합장 서재성)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는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고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 할 계획으로, 지난 2012년 산지유통종합계획에 의해 국·도비 13억4천만원, 군비 7억7천만원을 포함 총 37억7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 암태면 기동리에 연면적 3,446㎡규모로 건립하였다.

   
▲ (사진제공:신안군청)

 신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는 저온저장고, 선별작업장, 양파선별기, 집하장, 지게차 등 주요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암태, 팔금, 자은 3개면의 대표적인 농산물인 마늘, 양파의 유통환경변화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과, 생산·유통·계열화를 통한 산지유통 주체로서의 역량이 강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준공식에 참석하여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준공이 지역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며, 유통센터 활성화를 위해서는 브랜드 통합, 마케팅 강화, 소비자 인지도 제고, 지역경제 활력 및 자생적 발전 등 중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농산물 직거래와 판촉활동에 적극 관심을 갖겠다고”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