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도 보고 민속놀이도 즐기는 한강 생태 프로그램
상태바
철새도 보고 민속놀이도 즐기는 한강 생태 프로그램
  • 김서정 기자
  • 승인 2014.01.12 0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시청) 어린이 새아카데미
겨울방학을 맞아 한강에서 온 가족이 함께 철새도 보고 신비한 생태를 공부하고 민속놀이도 체험하면서 보다 특별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는 ‘한강 생태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겨울을 맞아 어린이, 청소년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생태를 배우고 체험하는 생태교육프로그램 50여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태프로그램 운영장소는 강서습지생태공원, 여의도샛강, 뚝섬, 잠실, 암사, 고덕수변생태공원, 난지수변센터, 한강야생탐사센터 등 8개소이고 참가신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 ‘생태프로그램 예약(http://yeyak.seoul.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강생태프로그램은 ▴각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한강의 식물, 동물, 곤충 등을 배우고 ▴겨울을 맞아 방문한 철새를 관찰하고 ▴한강에서 팽이치기, 썰매타기, 연날리기 등 민속생태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 (사진:글로벌뉴스 통신-철새)
 특히 겨울을 맞아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었다. ‘암사생태공원’, ‘난지수변센터’, ‘한강야생탐사센터’에서는 철새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듣고, 공부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강서습지생태공원’에서는 쌍안경이나 필드스코프로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암사생태공원’에서는 겨울방학 특집으로 1.18(토), 1.19(일) 연날리기 프로그램과 1.25(토), 1.26(일)에 제기차기, 윷놀이, 팽이치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을 연다.

 일정은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니,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를 통해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녹지관리과(☎ 3780-0846)로 하면 된다.

 한국영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올 겨울, 한강의 명물 철새를 관찰하거나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한강에 서식하는 동·식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강생태프로그램과 함께 뜻깊은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