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울, 이제 앱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상태바
모바일 서울, 이제 앱으로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김서정 기자
  • 승인 2013.11.27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서울시 모바일 홈페이지 모바일서울(m.seoul.go.kr)을 모바일앱으로 다운로드 받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모바일 웹인 모바일서울에 접속하려면 매번 스마트폰의 인터넷 주소창에 “m.seoul.go.kr”을 입력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모바일앱을 구축하여, 앱스토어에서 ‘모바일서울’을 검색후 다운로드 받아 간편하게 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28일(목)부터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모바일서울앱’은 ▴모바일서울(m.seoul.go.kr) 연결 ▴내주변 서울WiFi 조회 및 연결 ▴지금 읽을만한 소식들을 묶어 별도 소개 ▴서울시 전체 모바일웹·앱 안내 ▴우리시 주요 행사․정보를 푸시로 전송하는 기능 등을 담았다.

 ‘모바일서울앱’ 아이콘을 클릭하면 모바일서울의 메인화면을 통해 총 11대 분야 60여개의 다양한 생활편의 및 시정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서울은 서울 생활속에서 꼭 필요한 버스․지하철 도착정보 및 도로소통 등 교통정보와 문화행사, 취업, 부동산 등 다양한 생활편의 및 시정정보와 함께 시민과의 참여/소통 서비스를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공공 편의시설 위치정보서비스, 검색, 동영상, 시정 방송 등 최신 모바일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자유로운 제안과 정책 설문조사, SNS 댓글 및 퍼가기 등 양방향 참여와 소통이 가능한 시민 공감형 모바일 포털이다.

 그동안 모바일웹의 특성 때문에 스마트폰의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m.seoul.go.kr”을 입력해야 했던 불편한 점을 해결하고자 모바일웹과 앱의 장점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앱 방식으로 모바일서울앱을 구축하여 이제 앱 아이콘 클릭 한번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였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시민들의 데이터 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서울시가 마련한 무료 WiFi(서울WiFi)를 현재 내 위치 중심으로 주변에 설치된 장소들을 보여준다.

 ‘지금 서울’은 매번 클릭할 때마다 라이프톡, 웹툰, 분실물, 문화행사, 공모전 등 지금 읽으면 좋을만한 생활 콘텐츠들을 선정하여 사진과 함께 시원하고 깔끔한 카드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소개한다.라이프톡, 웹툰, 문화행사, 분실물, 공모전, 시정소식 등 생활과 밀접한 콘텐츠 중에서 관심 있을만한 소식들을 선정하여 ‘제목 + 사진’의 카드 형식으로 소개하여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웹&앱”은 서울시가 제공하는 모든 모바일 웹과 모바일 앱을 안내하여 시민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앞으로 서울시의 다양한 축제·행사 등 이벤트 안내 및 지방세 납부 일정 등 꼭 알려야 할 정보들은 푸시 메시지 전송을 통해 시민들에게 직접 전달하게 된다. 푸시 서비스는 현재 앱이 구동중이 아니더라도 앱 설치자들에게 알림을 보내주는 기능이다.

 앱 설치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티스토어에서 “m.seoul” 또는 “모바일서울”을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면 된다. (아이폰용 앱은 12월중 출시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