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9년 을지태극연습’유관기관 현장 방문 격려
상태바
시흥시, ‘2019년 을지태극연습’유관기관 현장 방문 격려
  • 김성일 기자
  • 승인 2019.05.3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9일 ‘2019 을지태극연습’이 한창 진행 중인 유관기관(경찰서, 소방서 및 군부대)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사진제공 : 시흥시청)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9일 ‘2019 을지태극연습’이 한창 진행 중인 유관기관(경찰서, 소방서 및 군부대)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2019년 을지태극연습은 작년 을지프리덤가디언(UFG)을 유예하면서, 올해 처음으로 정부의 태극연습과 연계 실시되는 새로운 형태의 정부 연습이다. 

 이 연습은 기존의 전시대비 연습과 함께 대형지진, 테러와 같은 범국가적 위기상황까지 포괄하는 안보개념을 적용한 것으로, 제1부 국가위기대응연습과 제2부 전시대비연습으로 나누어 실시한다.

 시흥시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을지태극연습 중에 유관기관에 격려품을 전달하는 등 근무자를 격려함으로써 관·경·군·소방서의 유대를 강화하

 이날 시흥시 안전교통국장, 시민안전과장, 민방위팀장 등은 을지연습이 한창인 시흥경찰서, 시흥소방서 및 군부대를 차례로 방문해 전반적인 진행상황을 보고받고 을지연습 근무자 및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해규 안전교통국장은 “올해 새롭게 실시하는 을지태극연습이 국가의 위기관리능력을 포괄적으로 점검⋅보완하고, 관·경·군·소방서 유대강화와 주민의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차질 없는 연습을 위해 애쓰시는 경찰, 소방 및 군부대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