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마을기업 순천에서 판로개척
상태바
경기도 마을기업 순천에서 판로개척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9.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마을기업이 한 자리에 모여 소비자들과 만나는 「2013년 대한민국 마을기업 박람회」가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전남 순천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하여 마을기업의 홍보 마케팅 기회 제공, 매출확대를 위한 판로개척을 통한 자립기반 확립을 위해 안전행정부 주관 행사로 전국 200여개 마을기업이 참여한다.

 “공동체 활성화·지역경제 활성화·지역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마을기업 업종별·테마별로 전시·판매를 위한 홍보관, 향토자원관으로 구성 전시행사가 진행되고, 우수마을기업 지정서 교부,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및 조선그루브, 최영란 무용단의 난장음악회도 열릴 예정이다.

 경기도 참여기업은 (부천)(주)오즈하우스, (남양주)아낙네, (의정부시)의정부협동조합, (시흥)(주)보드미, (화성)풀향기영농조합, (광명)광명텃밭보급소협동조합, (여주)상호리마을, 품실전통장류영농조합, (가평)청살림영농조합법인 으로 9개 마을기업이다.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에게 홍보부스 제공 및 여비, 숙박비, 시식제품비 등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부영 경기도 경제정책과장는 “이번행사를 통해 마을주민이 주도로 지역자원 활성화를 선도하는 마을기업이 국민적 관심이 증폭되길 희망한다.”면서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