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끼와 재능, 성동구 청소년연극제 개최
상태바
젊은 끼와 재능, 성동구 청소년연극제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8.07.2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성동 청소년 연극제’ 7월 26일부터 27일 양일간 개최...총17개팀 참가
(사진제공:성동구) 지난 해 열린 ‘제3회 성동 청소년 연극제’에 참가했던 청소년들이 시상식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성동=글로벌뉴스통신]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에 걸쳐 성수아트홀에서 ‘제4회 성동 청소년 연극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동 청소년 연극제’는 개인 부문과 단체 부문으로 진행되며, 개인 부문 9팀, 단체 부문 8팀으로 총 17개 팀이 참가한다. 26일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7일에는 연극경연과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성동구가 주최하고 성동연극협회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서울연극협회 및 성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제4회 성동 청소년 연극제는  2017년 전국청소년연극제 대상을 받은 영등포여고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왁킹팀의 개막 축하공연으로 연극제 시작과 함께 활기를 불어 넣을 예정이다.

올해는 2017년도와 달리 연극(뮤지컬) 경연 및 전문 지도강사와 수업을 연계하여 맞춤형 연극교실을 운영했다. 심사방식은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구분해 비전공자인 청소년들을 배려하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한다. 단체상만 수상하던 시상식도 단체와 개인으로 나눠 수상한다. 지난해에는 초청공연으로 지역주민 참여를 유도했다면 올해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청소년 우수공연작품을 초청해 청소년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그동안 준비한 실력과 끼, 예술적 감성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이 열정과 잠재력을 연극축제를 통해 발산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또래 친구들과 함께 연극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서로 화합함으로써 이해하는 마음, 열린 마음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다양한 문화 경험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모든 공연은 누구에게나 열린 무료공연이며, 자세한 문의는 성동구 문화체육과(☎ 2286-5193)로 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꿈을 무대에서 펼치는 문화예술적 경험을 통해 문화적 감수성 향상과 창의성, 더불어 인성교육에도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성동구) 2018년 제4회 성동 청소년 연극축제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