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 "혁신추진위원회" 출범
상태바
예금보험공사, "혁신추진위원회" 출범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7.2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예금보험공사(사장 곽범국)는 지난 7월13일(금) 혁신 추진과정에서 시민사회, 업계전문가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하여 혁신추진 총괄기구인 '혁신추진위원회(위원장 부사장).를 발족하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예보) 혁신추진위원회(위원장 부사장)를 발족하고, 김준기 부사장(위원장, 왼쪽에서 네 번째)을 비롯한 혁신추진위원회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원회는 시민단체 전문가 2명, 금융업권 전문가 2명, 학계 1명 등 5명의 외부위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혁신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방향을 제시하는 등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이날 열린 제1차 혁신추진위원회 회의를 통해 “참여와 혁신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예보”를 혁신 비전으로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3대 전략목표 및 7대 전략과제로 구성된 혁신 전략체계와 향후 혁신계획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공사는 위원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반영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 등 공공성을 고려한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을 추진하고, 일반 국민의 참여 확대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며, 또한, 혁신 지원조직인 '혁신추진단'과 예보 국민참여단' 운영을 통해 혁신 업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혁신과제를 발굴 및 개선해 나아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