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착수
상태바
포항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착수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8.07.10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시가 지역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 착수보고회를 시청 연오세오실에서 지난 6일 개최했다.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한 과장, 팀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보고회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 제14조에 따라 5년마다 발전 계획을 수립해야함에 따라 마련됐다.

우리 시는 농촌인구의 감소, 농가 고령화 등으로 농업환경이 열악해지고 있고 새 혁명의 물결인 ICT 스마트팜, 4차 산업혁명 도래 등으로 새 농정체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포항미래농업의 중장기 비전과 전략, 세부적인 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개요와 과업수행방향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두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포항시)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착수보고회

또한 지역의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의 여건 및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농식품 산업기반 강화와 안전한 먹거리 공급체계 구축 등을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연구 용역업체 연구원과 농업담당공무원과 그동안 추진해온 농업과 미래의 농업발전 비전 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하는 장도 마련됐다.

이 연구 용역은 지난 5월 23일에 계약·체결된 한국자치경제연구원이 5월 28일 착수하여 오는 12월 23일에 완료된다.

김진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지역 농업현황 및 대내외 여건변화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분석․진단하고 미래 지역농업의 발전방향 및 비전을 제시하는 등 5년간의 농정방향의 청사진을 그려 나갈 수 있는 농업지침서가 제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