産銀,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産銀,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보고회" 개최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6.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산업은행은 "KDB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남민우)이 주관하는 '2018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성과보고회가 학생과 지도 교수 등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산업은행 스타트업 IR센터에서 지난 31일(목)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産銀)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성과보고회(산업은행 스타트업 IR센터)

이날 성과 보고회에서는『2018 KDB창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25개 대학에 선발된 대표팀들이, 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시킨 최종 아이템들을 발표하였다.

이날 발표에서는 AI 기반 비상상황 통보 서비스(서강대), 아마추어 디자이너 제품을 고객의 좋아요 숫자에 따라 생산하는 시스템(숭실대) 등 고객 현장 인터뷰를 통해 발전시킨 대학생들의 다양한 창업 아이템들이 소개되었으며, 심사결과 우수팀 3개팀에게는 창업 지원 물품과 ’2019년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서류심사 면제권이 부여되었다.

‘KDB청년창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인재를 양성하고 기본에 충실한 창업교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해외 선진창업교육(I-Corp 교육방법론)을 도입되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에게는 담당교수 및 교육자 대상 세미나와 워크숍을 개최하여 창업 교육자를 양성하고, Field work 중심의 창업교육 비용 및 모듈별 교육 커리큘럼도 제공되고 있으며, ‘17년도 전국 12개 대학을 대상으로 시작된 본 프로그램은 올해는 서강대, 중앙대, 단국대, 숭실대, 중부대 등 전국 25개 대학으로 그 규모를 확대하였다.

앞으로도『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매년 상․하반기 창업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학생들을 발굴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나아가 창업을 희망하는 우수한 학생들에게는『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KDB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