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지역 거물인사 대거 영입"
상태바
이상민 의원, "지역 거물인사 대거 영입"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4.0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이상민 국회의원은 "4월5일(목) 이종기 前 대전시 정무부시장, 김인홍 前 대전시 정무부시장, 권희태 前 충남도 정무부지사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구을)

이종기 전 대전정무부시장은 대전(산내) 출신으로 보문고와 충남대 법대를 졸업했고, 경찰 간부후보 25기로 경찰에 입문, 대전.충남지역 경찰로는 처음으로 경무관에 진급했다. 충북 및 충남지방경찰청 차장을 거쳐 한국교통방송 대전본부장을 역임했다. 2011년 4월 대전시정무부시장에 임명됐다.

김인홍 전 대전시정무부시장은 충북 옥천 출신으로 대전시일자리특별보좌관을 역임했다. 2012년 7월 대전시정무부시장에 임명됐다.

권희태 전 충남도 정무부지사는 대전출신으로 지난 1973년 공직에 입문, 혁신분권담당관, 감사관, 경제통상실장, 자치행정국장 등을 거쳤다. 2011년 9월 충남도 정무부지사에 임명됐다. 현재 선문대학교 특임부총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이 의원은 “이번에 영입한 세분들은 우리 대전 충청권의 결집과 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해 오셨고 저 또한 이분들에게 자주 조언을 구해온 멘토역할을 해주신 존경하는 선배들”이라며 “이상민 캠프를 이끌 공동위원장으로 모시게됐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달 19일 대전시장 출마 선언을 한 후, 지난달 28일 김홍섭 대전광역시정무특보 영입, 지난 1일 100여명 정책자문단 출범에 이어 일련의 거물급 인사영입으로 대세몰이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