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R&D 클라우드 오픈행사…400명 참석 ‘성황’
상태바
코스콤, R&D 클라우드 오픈행사…400명 참석 ‘성황’
  • 이도연 기자
  • 승인 2018.03.0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코스콤(사장 정지석)은 "국내 첫 오픈소스 기반 통합형 클라우드 서비스인 ‘코스콤 R&D 클라우드 오픈행사’를 3월6일(화) 오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코스콤) 코스콤 정지석 사장이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코스콤 'R&D 클라우드 오픈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코스콤 R&D 클라우드’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와 서비스형 플랫폼(PaaS;Platform as a Service)을 합친 통합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특정 인프라에 종속되지 않고 누구나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기반으로 제공된다.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금융위원회 등 정부 관계자와 증권업계 CIO(최고정보관리책임자) 및 CISO(정보보호책임자), 기업 클라우드 담당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클라우드 도입 환경 등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사진제공: 코스콤) 코스콤(사장 정지석)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코스콤 R&D 클라우드 오픈식'을 개최, 정부 및 IT업계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사에 나선 정지석 사장은 “정부와 민간에서 국내 클라우드 산업 경쟁력 확보 및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면서 “이 자리가 4차산업혁명 시대, 클라우드 청사진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행사 시작을 알렸다.

이어 “40년 이상 자본시장 IT인프라를 책임져 온 코스콤은 공공과 자본시장에서 클라우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단계적 개발에 착수했고 오늘 코스콤 R&D 클라우드를 오픈하게 됐다”면서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