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창조 콘텐츠, 진짜사나이에 화룡점정!
상태바
경기도 창조 콘텐츠, 진짜사나이에 화룡점정!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8.0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대한민국 공군에 창조교육을 대대적으로 보급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성, 이하 진흥원)은 공군의 디지털 교육환경 선진화를 위해 진흥원 내 경기창조학교의 온라인 창조 콘텐츠를 오는 10일 부터 제공한다.

 본 콘텐츠 제공은 신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인 창의교육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공군의 창조역량을 강화하고 창조적인 군 생활문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온라인 창조 콘텐츠는 대한민국 공군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공군 학습전용 E러닝 시스템인 학습포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재 ▲창조이론 ▲창조인문 ▲창조예술 ▲창조과학 ▲창조경영의 5개 분야 38개 강좌가 제공 중이다. 향후, 경기창조학교의 특화된 인기 콘텐츠가 매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공군은 이번 기회로 미래 전장 환경에 부합된 고도의 지식과 창의성을 겸비한 ‘정예 공군인’ 양성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될 전망이다.

 진흥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전국 최초 국내 유일의 온라인 창의·인성 배움터인 <경기창조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어령 前 문화부장관 등 각 분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71인 멘터(mentor)의 수준 높은 800여개 온라인 강의가 진행 중이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은 “경기도의 차별화 된 창조콘텐츠를 대한민국 공군에 보급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평생교육을 통해 공군의 스마트 교육 활성화와 자기 주도적 상시학습, 교육환경 선진화 및 군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에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군 인사참모부 교육처장 김재범 대령은 “평소 공군의 발전을 위해 창의역량 함양에 관심이 많았는데 마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제작한 창조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추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