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광안2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소
상태바
부산시, 광안2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소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12.2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 행복한 동네 만들기 사업, 주민종합서비스 지원
(사진제공:부산시) 수영구 광안2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12월 27일 오후 1시 30분에 수영구 광안2동행정복지센터(광안로 16번길 22)에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안2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동 단위 주민행정서비스 기능 및 주민자치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지역거점 시설로, 다복동 사업(다함께 행복한 동네 만들기)의 일환으로 기존 거점시설을 활용하여 행정서비스 및 마을지기사무소, 복지, 보건, 고용, 자원봉사 등 원스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광안2동 행정복지센터는 올해 부산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공모로 선정되어 총 사업비 3억 4천만원, 공사기간 9개월 끝에 이번에 리모델링(510㎡)을 완료하고 개소하게 되었다.

층별로는 1층에 주민센터 민원실, 무인택배함 등이 위치하며, 2층에 복지민원실과 주민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을건강센터 등 3층에 복권기금으로 마련된 마을지기사무소는 주택유지・보수, 공구대여 등 주민생활편의지원을 위한 서비스 공간, 문화동아리방, 동대본부사무실 4층에는 회의실이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 수영구에 민락동, 광안1동, 광안2동 개소되어 분산되어 있던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주민 생활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이며, 또한 공사로 인해 상당기간 불편을 감수해 온 광안2동 주민들께 감사를 드린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