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홍성 만들기 업무 협약
상태바
홍성군,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홍성 만들기 업무 협약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7.12.1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성군청)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홍성 만들기 업무 협약 체결

[홍성=글로벌뉴스통신] 홍성군이 충청남도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홍성군 거주 엄마들의 육아비 경감을 위하여 어린이 장난감과 도서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내용의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홍성 만들기」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충청남도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어린이집 지원·관리 및 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지원, 시설보육 및 가정양육과 관련하여 정보와 상담 제공, 일시보육 서비스, 장난감 도서대여, 교재 및 교구대여, 놀이공 간 제공 등 One-stop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홍북읍 충남보훈회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홍성군에서는 아이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장난감 및 도서 이용을 무료화 하여 아이들이 각 연령대에 필요한 장난감과 도서를 마음껏 접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육아비용을 경감해 주는 장난감 ·도서이용 연회비 지원 업무협약을 위해 2018년 2,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홍성군 거주 엄마들에게 연회비 2만원을 지원하여 충청남도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보유한 모든 장난감과 도서를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충청남도 육아종합지원센터《키움노리》를 이용하고 싶은 가정에서는 홍성군 주민임을 증명하는 서류(주민등록등본 등)을 지참하여 키움노리(☎070-4457-7788)에 방문·신청하면 되고, 기타 대여수량과 대여기간은 키움노리의 이용규칙을 준수하면 된다.

홍성군에서는 “이외에도 2018년부터 출산장려금을 인상하는 등 엄마들의 육아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아이 기르기 좋은 홍성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