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정성 가득한 김장 나눔‘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안양시, 정성 가득한 김장 나눔‘이웃사랑’ 실천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7.11.1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오는 25~26일 ‘저소득 독거노인 김장담가주기’ 행사 실시
(사진:안소라기자)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

[안양=글로벌뉴스통신]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정변규)는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한 정성 가득한 김장 나눔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하기 위해 오는 25일~26일간 중앙공원 차 없는 거리에서 김장철을 맞아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펼친다.

올해로 두 번째인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어려운 기초수급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훈훈한 이웃사랑의 정을 나누며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노로타리클럽, 아름라이온스클럽, 안양시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여해 10㎏들이 1,000박스 분의 배추와 직접 준비한 양념으로 김장을 정성껏 담가 기초수급 독거노인 1,00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변규 회장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 가정에는 직접 찾아가 전달할 계획이다”라며 “다가오는 동절기에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이웃들을 중심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좋은이웃사업 등을 통해 지역 내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등 100여 가정을 발굴해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