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브엑스포 부산, 전체 발대식 개최
상태바
유니브엑스포 부산, 전체 발대식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9.07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 YOU & I UNIV"를 외치며
(사진제공:유니브엑스포 부산) 발대식에는 김세연 국회의원을 비롯한 원정희 금정구청장과 기획단, 서포터즈, 자원봉사자 등 약 300명이 자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금정구청 대강당에서 지난 2일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전체 발대식이 열렸다. 이번 발대식은 본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공식적인 자리로 김세연 국회의원을 비롯한 원정희 금정구청장과 기획단, 서포터즈, 자원봉사자 등 약 300명이 자리를 채웠다.

발대식은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의 슬로건인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 YOU & I UNIV"를 외치며 시작되었다.

김세연 조직 위원장은 “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비슷한 또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문제를 함께 풀어간다는 취지로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이 함께 이뤄진 것 같다."고 인사말을 남겼다. 또 그는 “2017 유니브엑스포를 통해 부산 대학생들이 취업 문제 때문에 많은 흥미를 잃어가던 대학생활을 좀 더 보람차게 즐기길 바란다.”라며 “부산을 대표하는 성공적은 축제가 되기를 원한다.”라고 덧붙였다.

원정희 금정구청장은"꿈과 열정이 넘치는 청춘들과 함께 구청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가져 뜻 깊다."라며 축사를 이어갔다. 그는 취업난에 지친 젊은이를 위한 격려의 말도 이어나갔다.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그동안의 대학생활을 소중하게 간직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날 발대식에는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의 준비과정과 경과보고 및 본 행사 활동 목표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범석 학생위원장은 "저 혼자의 힘으로는 할 수 없었던 이 행사 준비를 유니브엑스포 부산 청년들과 함께 5개월간 땀흘려가며 준비했고 그 결과물을 오늘로써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그는 “이 행사를 통해 부산의 청년들이 자신들의 대학생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앞으로 대학생활을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오는 9일~10일 양일간 부산 시민공원 아트센터 부지에서 대학생활 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블로그 (http://univexpobusa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