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희망나눔학교’ 후원
상태바
조폐공사, ‘희망나눔학교’ 후원
  • 이길희기자
  • 승인 2017.07.27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대전지부에 1,000만원 전달.
(사진제공:조폐공사)한국조폐공사는 27일 국제구호개발 NGO(비정부기구) 굿네이버스 대전서부지부(대전시 서구 둔산동 소재)에 ‘2017 희망나눔학교 방학교실’ 후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조폐공사 이재만 기획이사, 여섯 번째 굿네이버스 신범수 충청본부장

[대전=글로벌뉴스통신]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 www.komsco.com)는 7월 27일(목) 굿네이버스 대전서부지부(대전시 서구 둔산동 소재)에 ‘2017 희망나눔학교 방학교실’ 후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굿네이버스(Good Neighbors)는 국내와 해외에서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비정부기구)이다.

이번 ‘2017 희망나눔학교 방학교실’ 후원 기부금은 방학 중 보호가 필요한 가정의 아동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놀이 활동 및 영양가 높은 점심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가수 원초, 갈마초 등 대전지역 10개 초등학교 150여명의 아동을 후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조폐공사는 임직원이 직접 ‘2017 희망나눔학교 방학교실’을 방문해 급식봉사를 하는 한편 방학교실에 참여하는 아동들을 화폐박물관에 초청, 견학과 경제교육 기회도 줄 계획이다.

조폐공사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으며 2017년에도 진로체험 프로그램 ‘돈 만드는 사람들-진로직업 특강', ‘KOMSCO와 함께하는 돈 이야기’ 등 체험형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에 힘쓰고 있다.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한 조폐공사 이재만 기획이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