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간 청소년교류 2차 대표단’ 공개모집
상태바
‘국가 간 청소년교류 2차 대표단’ 공개모집
  • 여민주 기자
  • 승인 2017.06.16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가 ‘국가 간 청소년교류 2차 대표단’을 6월 15일(목)부터 7월 6일(목)까지 공개모집·선발한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2017년 대한민국 대표단 자격으로 파견국 정부에서 주최한 청소년활동, 홈스테이(가정체험), 주요기관 견학 등을 하며 현지 청소년들과 교류하게 된다.

이번 2차 대표단은 8개국 95명을 선발, 9월부터 11월까지 몽골, 인도 등 8개국에 파견한다.

만 16세부터 24세 대한민국 청소년으로 국제교류 활동에 대한 꿈과 열정, 파견국에 대한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통역의 경우 만 20세부터 29세까지만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며, 사회적 배려 계층* 청소년은 우대 선발된다. 경비는 왕복 항공료의 20% 이상과 체재비 전액을 지원한다.

참가 희망 청소년은 청소년 국제교류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오는 6일(목)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은주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장은 “국가 간 교류는 청소년들이 국제적 사고와 문화 수용성을 높이고, 한국인이 지녀야 할 정체성과 자긍심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부 주최 프로그램으로서만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일정이 많이 포함되므로,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