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예방접종 캠페인‘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상태바
부산시, 예방접종 캠페인‘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7.06.14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기 예방접종으로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는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15일(목) 오전 10시 30분에 「2017년 어린이 예방접종 인형극」을 한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부산시가 주최하는 이번 인형극은 질병관리본부에서 실시하는 순회아동 예방접종 인형극 공모 선정에 따라 예방접종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인형극으로 어린이들이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국가 어린이 예방접종 지원 사업은 생후 4주이내부터 실시하는 결핵예방접종을 시작으로 B형간염, 소아마비, 수두,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일본뇌염, 뇌수막염, 폐렴구균, A형간염, 자궁경부암, 인플루엔자 등 16종에 대해 만12세 까지 적절한 시기에 따라 무료로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다.

국가예방접종사업은 전액지원을 통해 영유아 보호자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접종률을 향상해 관련 감염병의 사전 발병을 예방하여 퇴치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인형극 관람 관련 신청은 부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아 17개 어린이집 원아 950여명으로 예약접수가 완료됐고, 어린이들에게 예방주사의 필요성과 예방주사가 고마운 것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예방접종의 거부감을 없애고 접종의 긍정적인 면을 부각 시키고자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실시하는 어린이 인형극으로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인형극을 즐기고, 예방접종에 대한 공포심을 털고 적기 접종으로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게 하고, 많은 아이들이 모이는 만큼 안전에 최선을 다해서 어린이들이 좋은 체험을 할 수 있게 참여 어린이집에 협조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