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창립 19주년,'통 크게 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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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창립 19주년,'통 크게 쏜다!'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7.03.30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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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롯데마트) 큰치킨 이미지

[서울=글로벌뉴스통신]롯데마트는 창립 19주년(1998년 4월 1일)을 맞아 다음달 26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창립 기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일반 행사 대비 3배 규모, 한달 동안 총 3천여 개 상품에 대한 할인 및 초특가 상품이 소개된다.

물가 안정 및 내수 활성화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높은 상황에서 롯데마트의 ‘창립 기념 행사’는 물량 규모와 할인 혜택이 역대 최대급인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는 ‘창립 기념 행사’의 핵심 품목으로 일주일간(~4/5) 프라이드 치킨을 5천원에 판매한다. (※‘큰 치킨’의 일반 판매가는 9천 800원이며, 엘 포인트(L.Point) 회원에게는 5천 880원으로, 롯데카드 혹은 엘 페이(L.Pay)결제 시 추가할인이 적용된 5천원)

지난해 말 발생한 AI로 연초 계란 가격이 상승하는 등 소비자 물가에 큰 부담으로 작용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닭고기 가격도 상승할 것이라는 염려가 생겨나고 있어,한국육계협회에 따르면 생닭의 시세는 올해 3월 기준 2천 533원으로 올해 1월의 1천 516원 대비 70% 가량 올랐다. (※ 참고 : 마리 당 950g~1050g의 10호 크기 기준)

이러한 닭고기 가격 요동 추세는 올해 하반기는 되야 안정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국민 대표 음식인 프라이드 치킨 또한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의 가격 상승이 검토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근심은 높아지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에 국민 대표 음식인 치킨을 부담 없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개월 전부터 국내산 냉장 닭 물량 확보를 진행했다.

이렇게 확보된 국내산 냉장 닭 14만 마리는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도계장을 거쳐 롯데마트의 창립 기념 행사의 ‘프라이드 치킨’을 제조하는데 사용하여,조리 전 중량이 900g에 달하는 국내산 냉장 닭은 전국 112개 점포 조리 코너에서 즉석으로 튀겨 ‘큰 치킨’이라는 이름으로 일주일 간 판매될 계획이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1인 1통 판매로 제한된다.

롯데마트는 ‘큰 치킨’판매를 통해 닭고기 가격의 안정화, 소비진작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계농가 돕기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생닭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엘 포인트(L.POINT) 회원은 같은 기간 ‘냉장 닭고기 전 품목’도 30% 가량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볶음탕용 닭(1kg)’을 4천 5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수입 소고기 전 품목에 대해서도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소고기 수입량은 관세청 수출입 무역 통계가 제공되는 2000년 이후 최대치인 36만 6400여톤을 기록했으며 한우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에서도 지난해 수입 소고기 매출 비중은 전체 소고기 매출의 절반을 상회하는 51.1%를 기록하기도 했다. (※ 참고 : 2014년 37.6%, 2015년 43.8% 등 지속 증가세 보임)

롯데마트는 창립 기념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행사에서 일주일간 수입 소고기 전 품목 50% 할인 행사를 진행해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그간 나라별로, 일부 부위에 한정해 행사를 진행했다면 이번에는 소비자 선택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전 품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미국산을 선호하는 소비자 층과 호주산을 선호하는 소비자 층 모두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100g,냉장)'을 롯데, 신한 등 제휴카드로 구매 시 1천 310원에, ‘호주산 목초 찜갈비(100g,냉장)’를 1천 390원에 선보인다. (※ 참고: 제휴카드는 롯데,비씨,신한,KB국민,현대,하나,우리카드며 엘포인트 회원이 해당 제휴카드로 구매했을 경우 할인)

그 밖에 엘포인트 회원은 현재 일반 판매가로 1만원에 판매되는 ‘제주 갈치(대,1마리,냉동)’를 50% 할인된 가격인 5천원에 구매 가능하며 이 밖에 매장에서 다양한 균일가 행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식탁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하우스 햇감자(100g)’, ‘어깨동무 알찬콩두부(300g,1팩)’, ‘어깨동무 알찬콩 콩나물(300g,1봉)’ 등을 5백원 균일가에, ‘국내산 찹쌀(3kg)’, ‘국내산 찰현미(1kg*2봉)’, ‘미국산 구운 아몬드(450g)’등은 5천원 균일가에 판매할 계획이다.

최근 3년간 EC(E-Commerce)시장은 매년 두 자릿 수 신장을 기록하며 유통시장에서의 강자로 자리 잡았다.

(※참고: 16년 온라인쇼핑 거래액 총 64조 9134억원으로 전년 대비 20.5%신장, 통계청)

하지만, 시장에서는 신선 식품에 대해서는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유통업체가 강세라고 평가하고 있으며, 롯데마트는 이번 창립행사에서 신선식품에 주력해 오픈라인 매장의 강점을 백분 활용할 방침이다.

실제로, 창립 행사 전체 행사 상품 중 신선식품의 비중을 30%로 기존의 행사보다 10%가량 높이고, EC(E-Commerce)에서 대응하기 어렵거나 취급하지 않는 상품군 행사를 강화했다.

한편, 온라인으로 고객 이탈이 심한 샴프, 린스, 물티슈 등의 일상용품들에 대해 오프라인으로의 유입을 유도해 집객을 상승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불황이 지속되면서 가격대비 성능, 이른바 ‘가성비’를 넘어 가격대비 용량을 따지는 ‘가용비’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롯데마트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인 ‘가성비’와 ‘가용비’를 잡기 위해 기존의 용량보다 80%에서 100%까지 증량시킨 대용량 일상용품 16종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엘라스틴 내추럴 샴푸/린스, 온더바디 바디워시’(각 1.000ml)를 엘포인트 (L.Point)회원에 한해 각 4천 900원 파격가에 판매하고, ‘크리넥스 맑은 물티슈(80매x6입)’1+1을 1만 1900원에 선보이는 등 물티슈 9종과 생리대 63종에 대해 1+1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전문 매장인 토이저러스와 토이박스에서도 ‘인기완구 최대 50% 대축제’를 진행한다.

우선, ‘터닝메카드 카이온 스파이더 스페셜’을 전 점 2천개 한정으로 정상가에서 50% 가량 할인한 3만 4900원에 선보이며, ‘디즈니프린세스 라푼젤 큐티 헤어샵’과 ‘마이 리틀 포니 반짝이는 래리티’도 정상가 대비 반값인 각 2만 9900원과 1만 7400원에 판매하기로 하였다.

더불어, 브랜드별 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행사도 2주간(3/30~4/12) 진행되며 ‘동서식품’의 경우 행사상품 2만 5천원이상 구매 시 벚꽃머그잔(2개)를, ‘CJ’, ‘매일유업’은 행사상품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테팔’의 경우 전 품목 15% 할인과 함께 5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해 혜택이 더욱 크다.

롯데마트는 한달 간 진행되는 창립 기념 행사에서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침체된 소비 심리를 반등시킬 계획이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올해 4월은 롯데마트 창립 19주년과 롯데 브랜드 탄생 50주년이 함께 겹쳐 있어 역대 최대급으로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번 창립 기념 행사를 통해 여러 악재들을 극복하고 침체된 내수 경기도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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