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 일본 도시샤대학과 학술 문화교류
상태바
동국대 경주 일본 도시샤대학과 학술 문화교류
  • 최원섭 기자
  • 승인 2016.11.3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도시샤대학 사회학부 학생들,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교류 활동 가져

[경주=글로벌뉴스통신]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범교육대학(학장 진대호)은 지난 11월 28일(월) 일본 도시샤대학 사회학부 교육문화학과 방문단을 맞아 교내에서 학술․문화교류사업을 시행하였다.

도시샤대학 사회학부는 경주캠퍼스 사범교육대학과 2016년 10월에 MOU를 맺었고, 이번에 교류 시작 첫 프로그램으로 도시샤대학 학생들이 동국대 경주캠퍼스를 방문했다.

   
▲ (사진제공:동국대)일본도시샤대학-동국대경주캠퍼스와학술교류

나카가와 요시하루 교수를 비롯해 3명의 교수와 학부 및 석․박사 과정 학생 17명으로 구성된 도시샤대학 방문단은 동국대 사범교육대학 학생들과 주제토론 프로그램에서 ‘대학의 교육문화’란 주제를 가지고 각각 주제 발표와 질의 응답을 가졌다. 이어서 동국대 경주캠퍼스 유아교육과, 가정교육과, 수학교육과의 수업을 참관하고 동대부속유치원도 견학했다.

이번 학술 교류에 토론 및 발표자로 참가한 동국대 유아교육과 탁은지 학생은 “교육이라는 같은 전공 분야에서 공부하고 있는 일본 대학생들과 함께 토론하고 교류하는 시간이 색다른 경험이었고, 예비 교육자로서 국제적인 안목을 키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대호 동국대 사범교육대학장은 “도시샤대학과의 학술 및 문화교류를 통해 국제교류가 활성화되고 사범교육대학의 국제학술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대학과의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