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17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 사업 접수
상태바
보령시, 2017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 사업 접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10.2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내달 30일까지..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로 제출

[보령=글로벌뉴스통신] 보령시는 토양환경 보전을 통한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지난 20일부터 내달 30일까지2017년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의 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에 해당되는 사업은 유기질 비료와 토양개량제로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내년도에 사용할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동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 토양개량제 지원 관련, 내년도 공급대상지역의 경작관계가 변경됐거나 올해 초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경영체도 농지정보, 비료의 종류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본인의 농지를 등록한 농가 중 유기질비료 공급을 희망하는 농가로 지원 비료는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 유기질 비료 2종(가축분 퇴비, 퇴비) 등 모두 5종이며, 유기질비료는 20kg 1포대당 2000원, 부숙 유기질 비료는 특등급 기준 1700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농업인의 신청 편의를 위해 메일 또는 팩스뿐만 아니라 마을이장 또는 작목반장에게 전달해 사업신청을 할 수 있고, 내년부터는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원대상이 신청인의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로 제한되는 만큼 경작 필지가 추가 또는 제외된 경우에는 꼭 등록정보를 변경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등 내년도 친환경농자재를 지원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 및 농지 등록정보를 조속히 변경해 사업을 신청하시길 바란다”며, “경영정보 등록 및 변경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비치된 농업경영체등록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우편, 팩스, 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