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희망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마쳐
상태바
파주 희망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마쳐
  • 이길희기자
  • 승인 2016.09.2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기업 40%이상 청년층 구인으로 청년들에게 희망심어 -
   
▲ (사진제공:파주시)2016 희망일자리 박람회

[경기=글로벌뉴스통신]고용노동부 고양지청, 파주시가 공동으로 22일 파주시 시민회관에서 개최한 2016 희망 일자리 박람회가 청년층, 중장년층, 노년층, 여성층 등 2,000여명 전계층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신세계사이먼, 홈플러스, ㈜에스원 등 파주․고양 및 수도권지역의 총 45개 업체가 참여했다. 30개 기업이 현장 채용 면접을 했고, 15개 업체는 서류 접수를 받았다. 또한 LG디스플레이, ASE코리아, LG이노텍이 참가해 채용설명회를 열어 구직자들의 채용정보 수집에 큰 도움을 줬다.

특히, 참여기업의 약 40%가 청년층 채용에 나서 청년층에게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며, 또한 (사)대한노인회 채용대행으로 60세 이상 여가형 200개 일자리를 제공해 노인층의 복지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채용관과 더불어 창업컨설팅과 도시농부, 생활소품, 아로마테라피, 네임컨설팅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열어 취업에 지친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력서 컨설팅을 받은 박모씨(파주시, 31세)는 “가까운 곳에서 일자리박람회가 열린다는 소식에 기대없이 참여했는데, 원하는 기업 2곳에 면접을 보았다”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노동부 김영규 고양지청장과 이재홍 파주시장, 이평자 파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많은 관계 기관․단체장들이 박람회에 참석해 행사장을 순회하며, 구직자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참가 기업에는 감사를 표했다.

일자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와 복지를 한곳에서 제공하는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031-940-5064~7)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