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농구협회, “한국-대만 국제교류농구” 지원
상태바
안양농구협회, “한국-대만 국제교류농구” 지원
  • 안소라 기자
  • 승인 2016.08.2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농구협회와 안양고등학교, 대만 태산고등학교 농구부 상호 국제교류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안소라 기자)대만 태산고 싸인볼 전달식.(좌측)김재훈 안양시농구협회장

[안양=글로벌뉴스통신]한국 안양고등학교-대만 태산고등학교는“2016년 국제교류경기”가 8월12일~28일(16박17일간)진행됐다.

안양시농구협회(회장 김재훈)는 지난 26일(금) 안양고와 대만 태산고의 “2016년도 농구부 국제교류경기”로 한국을 방문해준 대만 태산고, 홍콩C2 sport team과 상호 교류를 위해 만찬회를 열었다.

이날 만찬회는 선수단, 학부모 회식과 대만 태산고 싸인볼 증정식, 홍콩C2 sport team 제작한 농구공 전달식이 있었다.

   
▲ (사진제공:안양고농구부)안양고, 대만 뉴타이페이 태산고 본교방문 개막식사진

2016 한국 안양고 - 대만 태산고 국제교류 농구경기

지난 2년간 안양고와 태산고는 상호 방문을 통한 국제교류 연습으로 서로가 발전을 거두어 왔다. 안양고는 태산고 농구부를 초대하여 많은 노력과 정성으로 양교간의 운동실력과 학생들의 교류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안목을 키우고자 힘쓰고 있다.

이번 “2016 국제교류경기“ 일정은 교류경기 뿐 아니라 한국문화와 대만문화의 교류를 위해 서로 문화를 배우는 과정 및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서 경복궁, 인사동, 북촌한옥마을을 방문하기도 했다.

최근 안양고는 2016 중고농구 주말리그 왕중왕전 남고부 2위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2015년 8월 제70회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 우승을 달성하였으며, 2016년도 7월15일 제97회 전국체전 경기도선발전 우승으로 경기도대표팀이 되어 오는 10월 열리는 전국체전에 경기도 대표로 출전한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안소라 기자)만찬회 단체사진

이날 만찬회에는 안양시농구협회(김재훈 회장,방극안 부회장,이윤근 부회장,정지훈 사무국장), 안양고(송영민교장,김영우 부장,조신영 코치,선수단,학부모), 대만 태산고, 홍콩C2 sport team(선수단,감독,코치,학부모) 등 70여명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재훈 회장은 “안양고와 태산고의 농구선수 인재들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 선수들의 흘리는 땀방울에 가슴 뛰는 미래가 보이며, 안양고의 국제적인 교류 관계가 형성되도록 응원하고 안양의 엘리트 선수인 벌말초와 호계중, 안양고 지원에 힘쓰겠다”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