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사회복지협의회,가스공사 인천 견학
상태바
안양 사회복지협의회,가스공사 인천 견학
  • 방정숙 기자
  • 승인 2016.06.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지역사회복지의 나아갈길 특강

[안양=글로벌뉴스통신]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방정숙기자)정변규 회장,류상열 명예회장,김부삼 수석부회장,김재훈 상임부회장,김국환 부회장 등이 기념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변규)는 6월 22일 협의회 임원, 자문위원, 실버나눔봉사단 대상으로 우리나라 천연가스 생산기지인 한국가스공사(인천) 현장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동하는 버스에서 류상열 명예회장(성결대 명예교수)의 <안양지역사회복지의 나아갈길>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지역중심의 복지체계는 지역사회의 특성과 욕구에 따라 복지정책이 수립되고 집행되기 때문에 지역사회복지의 진정한 의미를 실현시킬수 있고, 지역중심의 복지체계에 있어서 지역주민은 수혜자임과 동시에 서비스의 공급자로서의 이중적인 역할을 맡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앞으로 우리협의회는 지역사회에 만연하고 있는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안양시민의 욕구를 파악하여 우리에게 맞는 맞춤형 복지정책 개발에 힘써야 한다.” 고 말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방정숙기자)가스과학관 LNG생산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있다.

이번 견학은 한국가스공사(인천) 가스과학관을 관람하였는데 관람시설은 돔형 2층구조의 과학관과 88m 높이의 원추형 크린타워로 구성되어 약 90분간 천연가스의 생성, 액화, 수송, 운반, 공급, 이용에 이르는 전과정의 설명을 듣고, 실험을 통해 안전하며 깨끗하고 편리한 천연가스 에너지에 관한 모든 것을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스공사 견학 후 정 회장은 “가스과학관과 같은 새로운 분야의 체험학습을 통해 가스안전에 대한 의식을 강화하고, LNG가스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체험기회를 준 한국가스공사에 감사드린다”며 견학에 대해 만족스러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