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자원봉사종합센터, 자원봉사로 하나 된다
상태바
고창군 자원봉사종합센터, 자원봉사로 하나 된다
  • 송철호 기자
  • 승인 2016.04.0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된 이웃에게 큰 사랑 함께 나눠요”
   
▲ (사진제공:고창군청) 고창군 자원봉사종합센터, 자원봉사로 하나 된다

[고창=글로벌뉴스통신]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참여와 나눔’의 성숙한 자원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5일 군에 따르면 자원봉사활동을 고창군자원봉사센터 운영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자원봉사자로 가입한 군민은 고창군 전체 인구의 약 20%인 1만1900여명이다.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는 총 97개 단체로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센터는 올해 주요 사업으로 가족단위 자원봉사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희망나눔 가족봉사단 운영, 도·농간 교류로 지역 일손부족의 문제해결 기회를 제공하는 봉사와 여행이 함께하는 볼런투어 사업, 이·미용, 네일아트, 귀반사 등의 전문 기술을 익히고 봉사하는 전문이동봉사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

또한 지역 내 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 증진을 위해 새내기 봉사단 지원,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 운영,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포함한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등을 진행해 어려서부터 자원봉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운영 중이다.

센터에서 교육을 통해 분야별 역량을 키운 자원봉사자들은 각종 행사와 축제장에서 음료봉사와 안내 지원 등을 통해 지역을 홍보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소외계층 도배 및 장판 교체, 연탄 배달, 집 고쳐주기 등 어려운 이웃에게 내미는 희망의 손길을 통하여 모두가 행복한 고창을 만드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솔선수범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전 공무원이 연 2회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군 시책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고취함으로써 군민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자원봉사자 대회와 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도 계획하고 있다”며 “내가 가진 능력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고 이러한 나눔의 문화가 고창군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군민은 언제든 고창군 자원봉사종합센터(063-560-8098, 063-562-1600)로 연락하면 함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