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월드컬처오픈 문화인재 발굴 협력 추진
상태바
문체부-월드컬처오픈 문화인재 발굴 협력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3.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처디자이너 발굴 캠페인’을 통한 국제 문화인재 발굴과 교류 기대

[세종=글로벌뉴스통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국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고 ‘코리아 프리미엄’을 창출하기 위한 국가브랜드 사업의 일환으로, 3월 2일(수) 오전 11시, 정동 월드컬처오픈코리아(위원장 홍석현, 이하 월드컬처오픈) 빌딩에서 문화인재 발굴과 국제 교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한다.

사회를 변화시키는 작은 영웅을 찾아 알리는 ‘컬처디자이너 발굴 캠페인’

문체부와 월드컬처오픈은 우선 ‘컬처디자이너 발굴 캠페인’을 통해 사회 곳곳에서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디자인하는 작은 영웅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이를 위해 문화정책관이 ‘컬처디자이너 발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보유 관계망(네트워크)을 활용하여 캠페인 홍보 및 발굴을 지원할 예정이며, 월드컬처오픈은 협력파트너인 중앙일보를 통해 ‘컬처디자이너’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문체부와 월드컬처오픈은 다양한 사업에서 포괄적인 협력을 진행한다. 월드컬처오픈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민간 활동가, 단체, 정부, 기타 국제기구 등이 다양하게 참여하는 국제 문화교류 네트워크이다. 지난 2003년 국내 사업을 시작한 이후 국제 문화인재 발굴과 교류, 국내외 문화인재들의 창의적 문화콘텐츠 생성 기반 조성, 국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문화사업 창출, 문화 중심의 다양한 국제 교류 사업 추진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왔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국민들의 문화융성 체감을 위해 월드컬처오픈의 다양한 사업과 문체부의 각종 문화·예술 사업을 연계함으로써, 민관 협력의 좋은 사례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