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더 아름다운 신성리 갈대밭을 기대하세요
상태바
보다 더 아름다운 신성리 갈대밭을 기대하세요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2.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신성리 갈대밭, 환삼덩굴 제거 등 생육 촉진 사업 실시
   
▲ (사진제공:서천군청) 서천 신성리 갈대밭, 환삼덩굴 제거 등 생육 촉진 사업 실시

[서천=글로벌뉴스통신] 공동경비구역 JSA, 추노의 촬영지이자 서천군의 대표적 관광지로 19만 8000㎡에 이르는 지역에 갈대가 군락을 형성해 장관을 이루는 신성리 갈대밭이 25일부터 갈대 생육촉진 사업을 실시해 아름다운 갈대를 꽃피우기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갈대 생육촉진 사업은 금강하굿둑 건설로 해수가 단절돼 환삼덩굴, 돌콩 등 육상식물 범람과 해충 발생 등을 야기하는 갈대밭 토양환경 육상화를 방지해 다양한 식물종이 서식하는 푸르른 갈대밭의 원형을 지켜내기 위한 작업이다.

이를 위해 훼손된 갈대와 넝쿨 등을 정리하고 염분조절작업 등을 통해 육상식물의 번식을 막아 갈대의 뿌리, 줄기, 꽃의 수를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 갈대를 튼튼하게 해 갈대생육환경을 보존할 계획이다.

김인수 문화관광과장은 “신성리 갈대밭은 우리나라 4대 갈대밭 중 하나이며 우리 군을 대표하는 천혜의 관광자원으로 갈대 보존은 물론 편의시설 확충 등 갈대밭을 찾는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갈대가 다시 울창하게 자라는 5월 초까지 잠시 기다려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외에도 서천군은 갈대밭 인근의 금강변 신성나루터를 철저한 고증을 통해 재현해 내고 다양한 갈대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다시 찾아도 항상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서천의 대표적 관광자원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