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차세대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상태바
통영시 차세대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6.02.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도 성적우수자 및 통영사랑 청소년 장학금 수여식 개최

[통영=글로벌뉴스통신]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지난 2월 22일 시청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6년 성적우수자 및 통영사랑 청소년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통영시 인재육성기금설치 및 운용조례에 따라 통영시 소재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재학생 20명에게 성적우수 장학금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입학예정자 및 대학재학생 45명에게 통영사랑 장학금을 총 65명에게 전달하였다.

성적우수 장학금은 통영시 소재 고등학교장으로 부터 성적우수자 20명을 추천받고, 「통영사랑 청소년 장학금」은 공고를 통한 공개 접수로 자격요건에 적합한 45명을 통영시 인재육성기금운용 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하여 최종 결정하였다.

성적우수 장학금은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5명에게 4백만 원씩 2천만 원을, 재학생 15명에게 1백만 원씩 1천5백만 원, 통영사랑청소년 장학금은 사립대 1백7십만 원, 국공립대 1백6십만 원, 일반대학 1백5십만 원으로 총 1억7백4십만 원을 지급하였다.

본 장학금은 향토기업, 지역유지, 뜻있는 출향인사들로부터 기탁 받은 인재육성기금이 재원으로 사용되었으며, 지역민의 정성이 밑바탕이 된데 큰 의미가 있다.

정연재 통영시 부시장은“인재육성기금은 통영시가 모범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지속 가능 교육 시책으로, 장학금을 받은 여러분의 영예이기도 하지만 사회에 나가 더욱 훌륭한 소양을 쌓아 지역을 위해 국가를 위해 동량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