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신청하세요!
상태바
2016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신청하세요!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6.01.1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벼 육묘상처리제 공급 -
   
▲ [사진:안성시] 2016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신청하세요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수형)는 고품질 안성마춤 명품 쌀 생산기반 조성과 벼 병해충의 효율적 예방을 위해 2016년도 8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육묘상 처리제를 지원하는 벼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관내 벼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2월 19일 까지 벼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공동방제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이·통장을 통해 해당 주소지 읍면 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방제면적을 신청하면 된다.

벼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으로 지원되는 육묘상 처리제는 약효 지속기간이 길어최근 농업기상의 변화에 따라 문제시 되는 애멸구, 벼물바구미, 흰잎마름병, 세균성벼알마름병, 잎집무늬마름병, 이삭도열병 등의 병해충을 이앙 초기에 사전방제 할 수 있으며, 본답에서 병해충 방제횟수를 줄여 농가의 노동력 및 경영비를 절감 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6년도 벼 병해충 공동방제 사업은 읍면동 공동방제협의회에서 선정된 약제를 신청면적에 따라 예산범위 내에서 정액보조하는 방식으로 추진하며, 소비자의 안전농산물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병해충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지역의 농업인들이 빠짐없이 공동방제에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