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기도 산청군수, 읍면 순방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허기도 산청군수, 읍면 순방 성황리에 마쳐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6.01.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산청군] 허기도 산청군수, 읍면 순방 성황리에 마쳐

[경남=글로벌뉴스통신] 산청군은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군민과의 소통을 위한 허기도 산청군수의 읍면 순방 일정을 모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허기도 산청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 기관 단체장, 군청 부서장들이 참석한 이번 순방은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군민들과의 소통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순방은 직원격려, 읍면 현안사항 청취, 주민과의 대화 등으로 진행됐다.

 산청군의 2016년 군정 운영 방향 및 경쟁력 있는 농업시책, 한방 항노화산업, 녹색산청 조성사업 등 군의 주요현안 사업과 읍・면별 주요투자 사업을 군민들에게 설명해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성과를 거뒀다.

  각 읍면별로 100여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석하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이뤄진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기존의 형식적인 틀에서 탈피해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 문답을 주고받으며 군민과의 공감대를 넓혔다.

  허 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한 제언, 생활현장의 어려운 점 등 각계각층의 생생한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군민을 위한 행정 살기 좋은 산청을 만들기 위해 군민과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이번 11개 읍면 순방 시 주요 건의사항은 150건 이상으로 산청군은 이번 순방의 군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군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조치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건의자에게 추진상황 등을 통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