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 하나은행, 캐나다 선계좌발급서비스 개시!
상태바
KEB 하나은행, 캐나다 선계좌발급서비스 개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12.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하나은행)캐나다 선계좌발급서비스 개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28일부터 글로벌 온라인뱅크 시스템인 1Q bank를 이용, 캐나다에 도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한국과 중국에서 캐나다 KEB하나은행 예금계좌를 미리 개설할 수 있는 ‘캐나다 선계좌발급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일) 밝혔다.

캐나다 이민 예정자나 예비 유학생들이 한국과 중국에 위치한 KEB하나은행 영업점에서 계좌 개설을 신청 하면, 바로 다음 날 계좌가 발급되며 신청고객은 캐나다에 도착하기 전 본인의 신규 계좌와 그 계좌로 송금된 금액을 1Q bank 스마트앱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해 개설된 계좌 보유 고객은 캐나다 현지에서의 ATM이용수수료, 계좌유지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면제되는 파격적인 혜택을 받게 돼 캐나다 이민자나 유학생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금융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 (사진제공:하나은행)캐나다 선계좌발급서비스 개시!

특히, ‘1Q 글로벌 체인 (1Q Global Chain)’으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한국, 중국, 캐나다 3개국의 KEB하나은행이 함께하는 실질적인 글로벌 협업(Global Collaboration)이 시현되는 사례로서 향후 한국과 중국 유학생이 밀집한 미국과 호주는 물론 전세계 24개국 네트워크로 확대 시행될 예정인 바,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시너지 창출 및 확대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월 캐나다를 시작으로 내년 1월엔 중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 1Q bank는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온라인뱅크 시스템으로 고객이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계좌 개설을 비롯한 모든 금융거래를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KEB하나은행 글로벌미래금융부 관계자는 “1Q bank를 전 세계 네트워크로 확대함과 아울러 선계좌발급, 간편해외송금 등 새로운 글로벌 금융 서비스 모델 개발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