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광주시,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 우수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11.1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광주시청) 광주시,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 우수상 수상

[광주=글로벌뉴스통신] 광주시는 최근 환경부에서 주관한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17일 밝혔다.

전년도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광주시는 우수기관 인증패와 포상금 1천만 원을 받게 됐다.

이번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는 전국 161개 지자체를 인구 20만 이상, 인구 20만 미만 5만 이상, 인구 5만 미만 등 인구수별로 3그룹을 나누어 하수도 운영, 정책,서비스 등 3개 분야 30개 항목에 대한 평가로 우수기관을 선정하게 됐다.

광주시는 환경기초시설의 체계적 관리와 효율적인 개인하수처리시설 지도 점검으로 오염물질 배출 절감 등 팔당호 수질 개선과 하수관로 정비를 통해 악취 해소에 적극 나서는 등 청정 광주시를 만드는데 노력해 왔다.

특히 우수관거 정비 사업으로 여름철 우기시 침수피해를 방지함은 물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하수도 처리구역 확대, 악취와 소음 등 시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불편사항을 중점 개선해, 시민을 위한 최상의 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