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다방면 지원
상태바
수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다방면 지원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8.0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정고시 시험장에서 홍보캠페인-
   
▲ [사진:수원시] 수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다방면 지원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수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지난 5일 수원시 검정고시 시험장 두 곳에서 ‘꿈드림 Together’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수원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2015년 학교밖청소년지원법률이 시행되면서 설립 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이다. 학교 또는 대안학교를 다니지 않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하여 각자의 욕구에 맞는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성공적인 학업복귀나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이날 꿈드림 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은 검정고시 시험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시험을 마친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홍보리플릿과 스마트링 등 기념품을 나눠주며 꿈드림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검정고시를 마치고 수험장 밖으로 나와 캠페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를 마치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가까운 곳에 청소년 지원 기관이 생겨 자주 이용할 생각”이라며 프로그램 이용신청서를 작성하기도 했다.

꿈드림은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및 대안학교를 다니지 않는 9~24세 청소년이라면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