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일자리센터 ‘장애인 취업다지기’ 특강 개최
상태바
안성일자리센터 ‘장애인 취업다지기’ 특강 개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7.3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애인 취업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에도 힘써
   
▲ [사진:안성시] 취업특강사진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지난 30일 경기도중소기업지원센터 남부지소 세미나실에서 ‘장애우 취업 다지기’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안성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고3 장애인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취업정보와 장애인 취업성공 사례 및 애로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안성시 관내에는 안성고, 안성여고, 창조고, 죽산고 4개 특수학교에 25명의 고3 학생이 있으며, 이들 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이 진행됐다.

시 일자리센터는 취업 특강에 그치지 않고 이날 취업 희망학생들에게 구직 신청서를 받았으며, 추후 개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는 일자리를 알선하여 장애우가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한다는 계획이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구직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며, “취업 교육이 필요한 단체나 구직자는 언제든지 일자리센터(678-2254)로 문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와 대학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연중 청년층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8월부터는 일반 시민층 및 노인, 경력단절여성, 새터민,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에 맞는 맞춤식 취업특강 및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