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Citi-KOSBI 여성기업인상'시상식 개최
상태바
2015 'Citi-KOSBI 여성기업인상'시상식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7.0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기 Citi-KOSBI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식
   
▲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좌측부터 배길용 한국여성벤처협회 상근부회장, 한국여성발명협회 조은경 협회장, 중소기업청 백운만 경영판로국장, 주식회사 유아이 강정순 이사, 주식회사 예림씨엔피 이시현 대표, ㈜아리바이오 성수현 대표, ㈜우암코퍼레이션 김혜영 과장,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 김세종 중소기업연구원장, 심영숙 Citi-KOSBI 여성기업아카데미 원우회장, 동덕여자대학교 김윤태 산학협력단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연구원[원장 김세종]과 한국씨티은행[행장 박진회]은 제8회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인상」시상식과「8기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식」을 7월 7일 오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개최하였다.「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인상」은 여성 중소기업의 성공적 롤모델을 발굴하고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08년에 제정된 이 상은 씨티재단[Citi Foundation]이 기금을 지원하고 한국씨티은행과 중소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여성기업 경쟁력강화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여덟 번째 시상이다.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인상」은 ‣기업가정신상 ‣환경친화경영상 ‣사회공헌경영상 ‣인재경영상 4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수상기업으로는 기업가정신상에 주식회사 유아이[윤소라대표], 환경친화경영상에 ㈜우암코퍼레이션[송혜자대표], 사회공헌경영상에 ㈜아리바이오[성수현 대표], 인재경영상에 주식회사 예림씨엔피[이시현 대표]가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 앞서 여성기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제8기 여성기업아카데미의 수료식이 진행, 1∼8기까지 420명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서는 여성기업아카데미 수료생, 여성기업인상 수강기업인 포함 여성기업들의 홍보부스를 마련, 각 기업의 제품들을 체험할 기회도 제공하였다.

2015년 제8회 「씨티-중소기업연구원 여성기업인상」 수상자들의 수상배경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기업가정신상 : 주식회사 유아이 대표이사 윤소라
주식회사 유아이는 업력 9년의 섬유 관련 업체로 새로운 시장(LCD 분야)의 성장 가능성을 파악하고 해외 진출을 위해 자동차 유리필름 분야 글로벌 기업 Sekisui, OIKE, NIPPA와 업무제휴를 맺었으며, 세계적인 IT 리딩 기업 Samsung Mobile Display와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전자제품 국산화를 통한 수입대체는 물론 IT 제조업체 제품 및 가격경쟁력 확보 지원에 기여하였다. 대표이사 윤소라씨는 경영혁신 및 기술개발분야에 정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품질체계 도입, 생산 분야에서 작업준비시간 축소, 원자재 사용효율 증대, 단위 시간당 생산량 증대 등을 통해 20% 이상 원가 절감을 달성하였으며, 사전제품품질계획 도입을 통한 불량률 제로화에도 기여하였다.

‣ 환경친화경영상 : (주)우암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송혜자
㈜우암코퍼레이션은 그린 IT 전문기업으로 친환경적인 기술 및 제품화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더불어 환경 친화 경영 활동을 하고 있다.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에너지정보표시장치(SMART ICE) 제품 사업화, 종이 없는 전자문서회의 및 화상회의 제품 사업화 등 환경친화적 제품의 사업화를 진행 중이며, 환경친화적 제품을 통해 환경적 영향 모니터링 제공 및 친환경 업무 환경 조성을 통한 그린 오피스를 구축하였다. 송혜자 대표는 ‘09년부터 2년간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으로 녹색성장 정책 조언 및 녹색성장 강연활동을 하였고, 스마트그리드협회 창립 임원 활동을 통해 녹색성장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 사회공헌경영상 : (주)아리바이오 대표이사 성수현
성수현 대표이사는 여성기업인으로서 남녀 차별 없는 역량 위주의 기업문화를 만들고 이를 통해 ‘10년 창업 시 4명이었던 전체 임직원 수를 ‘15년 3월 85명으로 늘리는 등 지속적인 고용 확대(지역출신 인력)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중 여성근로자 비율은 45%로, 차별 없이 임금, 채용, 승진기회를 제공하여 개인 역량에 따른 지속적인 인재양성을 하고 있다. 그리고 기업은 지역사회에 기여해야 한다는 강한 신념으로 각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추진 방향에 힘을 실을 수 있도록 충북 제천에 화장품과 한방소재 연구중심의 H&B 사업부와 건강기능식품 GMP 생산공장을 설립하는 등 ㈜아리바이오 주력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충청북도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경북 울진에도 천연암반 해수 GMP 생산공장 설립하여 경북지역 해양산업개발에 기여하였다.

‣ 인재경영상 : 주식회사 예림씨엔피 대표이사 이시현
주식회사 예림C&P는 적극적, 개방적인 채용을 통해 경력 단절 여성과 장애인, 우수 청년 인재 채용에 앞장서고 있으며, 입사 후 체계화된 OJT를 비롯한 내·외부 직무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여 기업과 개인의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시현 대표는 기업 내 상대적으로 큰 비율을 차지하는 전문인력 고용 환경 개선을 위해 친환경 리모델링으로 분리된 공간에 기업부설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하였고, 사무실 내부공간 확장과 카페테리아 공간 조성 등을 통해 직원들에게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종합광고대행사로서는 유일하게 '14년 강남구 일자리창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사내 복리후생 제도 일례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을 사내 ‘Culture Day’로 지정하여 직원들 간 소통 및 교류 활성화 및 팀워크 형성의 장을 조성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가정의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이 조기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도록 장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