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읍, 민원실 ‘소통방’ 통해 고객감동 나서
상태바
단양읍, 민원실 ‘소통방’ 통해 고객감동 나서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6.1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단양군청] 단양읍 민원실 소통방

[충북=글로벌뉴스통신]  단양군 단양읍사무소 민원실을 방문하면 다른 곳엔 없는 특별함이 있다.  

민원실은 어려운 계층들의 복지상담, 세금징수, 민원서류 발급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는 곳이다.

행정기관이 바쁜 일상의 민원인들에게 늘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여러 여건상 결코 쉬운 일이 아니고 이 과정에서 크고 작은 마찰은 빈번하게 발생한다.  

단양읍 이상곤 생활복지팀장은 어느 날 민원처리 과정에서 후배 공직자와 민원인과 사소한 이유로 언쟁하는 모습을 보고 소통의 부재와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소통 공간의 필요성을 느꼈다.  

이후 이 팀장은 지난해 민원실 공간 한켠에  ‘소통방’ 설치의 필요성을 동료 직원들에게 설명했으며, 이에 동료 직원들은 필요성에 서로 적극 공감하며 올해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단양읍 민원실의 작은 시도는 큰 변화를 만들었으며, 종종 보이던 민원인과 직원과의 갈등의 소리도 차츰 줄어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제는 ‘소통방’ 은 기다림의 공간이 아닌 서로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는 ‘사랑방’ 으로 아름답게 변모해 가고 있다.

단양읍사무소 민원실을 찾은 한 어르신은 “많은 행정기관을 방문해 보았지만 이렇게 소통하며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곳은 단양읍 민원실 뿐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