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어린이 기자단 모집과 어린이 누리집 개편
상태바
국세청 어린이 기자단 모집과 어린이 누리집 개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5.13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금 쏙쏙! 꿈도 쑥쑥!
   
▲ (사진제공:국세청) 어린이 기자단 모집 포스터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국세청(청장 임환수)은 미래 납세자로 성장할 어린이를 통하여 세금의 역할과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고자 제1기 ‘국세청 어린이 기자단’을 모집한다. 기자단은 전문적인 기사 작성법을 배우고, 세금 관련 내용 취재․인물인터뷰․기사 작성 등의 활동을 하며, 세무서, 조세박물관 방문 등 현장체험 기회를 가지게 된다.

세금에 대해 관심이 많고, 글쓰기․사진촬영 등을 좋아하는 전국 4~6학년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13.(수)~6.2.(화)까지 국세청 누리집(nts.go.kr)과 어린이 누리집(nts.go.kr/kids)을 통해 지원 할 수 있다.

최종 기자단 선발명단은 6.9.(화) 국세청 어린이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5년 6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활동한다. 작성한 기사는 ‘국세청 어린이 누리집’과 오는 7월 창간되는 ‘어린이 세금신문’에 활용될 예정으로, 어린이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다양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소통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국세청 어린이 누리집 ‘세금 쏙쏙! 꿈도 쑥쑥!’을 5.13.(수) 개편했다. 우리 생활에 쓰이는 세금을 ‘여행’이라는 주제로 구성하여 친근한 삽화나 그림으로 표현하였으며, 어린이에게 흥미롭고 다양한 세금 정보를 제공한다. 세금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세금공부방’과 재미있는 세금만화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세금놀이터’ 그 외에 ‘어린이 기자단’, ‘참여방’도 마련한다. 누리집 개통을 기념하여 국세청 홍보대사인 ‘윤아를 찾아라!’ 행사를 5.13.(수)~6.12.(금)까지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