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주민참여예산제 힘찬 출발!
상태바
부천시 주민참여예산제 힘찬 출발!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04.2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2015년 시민위원회 임원선출 회의 개최
   
▲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시 주민참여예산제 힘찬 출발!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23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2015년 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회 회의를 시작으로, 주민참여예산제 활동을 본격화했다.

이날 회의는 동 주민회의 추천위원 및 시민단체 추천으로 구성된 시민위원회 100명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전달하고, 2015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오병권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열악한 지방재정의 현실을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국적으로 모범이 되고 있는 부천의 주민참여예산제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향후 참여예산시민위원회는 6개 분과위원회와 교육경비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동 주민회의에서 제안한 사업을 검토하고, 시예산편성에 대하여 의견을 제출하게 된다.

이날 무기명 비밀 투표를 통해 위원장은 前부위원장인 김영규 위원, 부위원장은 前중3동 주민자치위원장인 양경미 위원, 간사는 現간사인 이상화 위원이 재 선출되어 1년간 참여예산시민위원회를 이끌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일반 시민들도 재정 홈페이지(http://budget.bucheon.go.kr)를 통해 부천시 예산을 꼼꼼히 들여다 볼 수 있다”며 “주민참여예산제 목적인 예산편성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시민위원회와 지속적으로 소통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