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 ‘학교장터 시스템’심화 연수 성료
상태바
청양교육지원청, ‘학교장터 시스템’심화 연수 성료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4.16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글로벌뉴스통신】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14일(화) 청양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도서관 및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 24명을 대상으로 ‘2015년 학교장터(S2B)시스템 심화 연수’를 실시 하였다. ​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계약업무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이번 연수는 한국교직원공제회 박재홍 중부권 센터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S2B 시스템 개선사항 안내와 시스템 사용 교육, 에듀파인과 S2B 연계 개선 및 업무활용 방법, 소액수의계약 업무 시 S2B 활용 요령, 수의계약 및 입찰공고와 전자계약 방법 등을 중심으로 강의와 실습이 진행되었다.

학교장터(S2B)는 각급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지정정보처리장치로, 2천만원 이하 소액 물품․용역․공사의 구매 계약에 대해 기관 실정에 맞추어 다양한 구매방법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기관 전자조달 시스템이다.

‘2014년도 S2B청렴 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던 청양교육지원청에서는 2015년도에도 관내 각급 학교의 S2B 학교장터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임을 밝히고 업무담당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김은자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업무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계약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여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되며, 앞으로도 청양교육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회계연수를 추진해 전문성 신장 및 교육행정 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